본문 바로가기
여행과 취미

음악 속 여행지 BEST 10: '음악여행'을 꿈꾸다

by hiddeneconomist 2023. 8. 21.

음악 속 여행지 BEST 10: '음악여행'을 꿈꾸다

음악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감정의 세계로 안내해주는 가이드입니다. 그렇다면 음악여행은 어떤 모습일까요?

들어가며

음악 속에서 들려오는 여행지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새로운 세계로의 초대장과도 같습니다. 음악 속 여행지를 따라 음악여행을 떠나 봅시다.

명곡들의 음악 속 여행지 TOP 10

1. 비틀즈 - Penny Lane (영국, 리버풀)

곡 중 "Penny Lane is in my ears and in my eyes"라는 구절에서 리버풀의 Penny Lane 지역이 언급되었습니다. 이곳은 비틀즈의 고향이기도 하며, 많은 팬들이 찾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.

2. 신해철 - 사라질 테니 (한국, 부산)

"부산의 푸른 밤 바닷가로 걸어가"라는 가사에서 부산의 아름다운 밤 풍경과 바닷가가 언급되었습니다. 부산은 한국의 해변 도시로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.

3. 프랭크 시나트라 - New York, New York (미국, 뉴욕)

"Start spreading the news, I'm leaving today. I want to be a part of it, New York, New York"라는 가사에서 뉴욕의 도시 풍경과 그 곳의 매력을 노래했습니다. 뉴욕은 자유의 여신상과 타임스퀘어 등의 관광 명소로 유명합니다.

4. Patti Smith - Redondo Beach (미국, 캘리포니아)

"Late afternoon, dreaming hotel. We just had the quarrel at the Redondo Beach"에서 캘리포니아의 Redondo Beach가 언급됩니다. 이곳은 해변과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하죠.

5. 제이지 (Jay-Z) & 앨리샤 키스 (Alicia Keys) - Empire State of Mind (미국, 뉴욕)

"In New York, Concrete jungle where dreams are made of"라는 가사에서 뉴욕의 도시 풍경과 그 곳의 매력을 노래했습니다. 뉴욕은 스카이라인과 센트럴 파크, 브루클린 다리 등 다양한 명소로 유명합니다.

6. U2 - Where The Streets Have No Name (아일랜드, 더블린)

곡의 영감은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비롯되었으며, 이 도시의 분위기와 풍경이 곡에 반영되었습니다.

7. Coldplay - Viva la Vida (스페인, 바르셀로나)

"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"에서 바르셀로나의 교회와 역사적인 풍경을 연상시킵니다.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건축물과 라 라블라 거리로 유명합니다.

8. 에드 시런 - Galway Girl (아일랜드, 갈웨이)

"She played the fiddle in an Irish band, but she fell in love with an English man"에서 갈웨이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. 갈웨이는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인상적입니다.

9. 아바 (ABBA) - Fernando (멕시코)

"There was something in the air that night, The stars were bright, Fernando"에서 멕시코의 페르난도 지역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연상시킵니다.

10. 레드 핫 칠리 페퍼스 - Californication (미국, 캘리포니아)

"Dream of Californication"의 가사에서 캘리포니아의 꿈과 현실, 그리고 그곳의 문화와 스타일을 노래했습니다.

마치며

음악여행은 단순히 노래를 듣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. 노래 속의 여행지를 직접 방문하면 그곳의 분위기와 노래의 감정이 결합되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. 음악 속의 여행지를 통해 음악여행의 새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.